반응형
안녕하세요. 편한 생활을 위한 내비게이션 편한생활길라잡이입니다.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컴퓨터에 대한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폴더창을 열 때마다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보여 난감하지 않으셨나요?
포맷을 하거나 새로 구매한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파일 탐색기에 내가 사용한 기록이 꼭 저렇게 남아있습니다. 업무용으로만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 될 건 없지만 개인 이용 내역까지 보이고 싶지 않고 감추고 싶을 수 있잖아요. 정리하면 된다지만 사용 후 일일이 기록을 지우는 것도 귀찮은 일입니다. 제가 여러분의 10초를 투자해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록을 표시가 안 되게 하는 것과 기록 지우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파일 탐색기 : 최근에 사용한 파일 및 폴더 표시 X
우선 폴더를 열어주세요. 상단에 있는 파일, 홈, 공유, 보기란 중 보기를 클릭하셔서 우측에 [옵션] 클릭 또는 아래 화살표 클릭 후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눌러 폴더 옵션으로 넘어가주세요.
폴더 옵션창이 열렸다면 일반란 하단에 개인 정보 보호칸이 있습니다. 여기서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와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에 체크를 풀어주시고 지우기를 눌러서 기존에 이용했던 기록을 한 번에 지워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윈도우 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록 삭제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